테슬라 주식회사의 1분기 실적은 실망스러웠고, S&P 500에서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일론 머스크 CEO도 제프 베이조스에게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빼앗겼습니다. 테슬라는 최근의 비관론을 떨쳐버리기 위해 다가오는 1분기 납품 보고서로 기분 좋은 놀라움이 필요합니다. 테슬라의 실적이 저조한 상황에서 실망스러운 보고서가 가격에 반영되었을 수 있습니다.
기록적인 성장 모멘텀이 거의 사라졌기 때문에 테슬라의 밸류에이션은 집중적인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시장에서 도움을 줄 사람을 찾고 있습니까? 얼티밋 성장 투자의 구성원들은 어떤 기후든 탐색할 수 있는 독점적인 아이디어와 지침을 얻습니다.
테슬라: 1분기 S&P 500 최악의 실적
테슬라(NASDAQ:TSLA) 투자자들은 TSLA가 S&P 500(SPX, SPY) 종목 중 가장 실적이 좋지 않은 종목으로 마감하면서 1분기 실적에 실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과정에서 CEO 일론 머스크도 세계 최고 부자라는 갈망의 '금메달' 자리를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AMZN) 회장에게 빼앗겼습니다. 이에 따라 TSLA 베어스가 2023년 4월 최저치(150달러)를 재시험하겠다고 위협하면서 TSLA는 160달러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TSLA가 175달러 수준 이상을 회복했지만 여전히 매수 모멘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선두적인 전기차 제조업체가 이번 주에 1분기 인도 및 생산 보고서를 발표함에 따라 TSLA 강세론자들은 더 많은 하방 변동성에 대비해야 합니다.
2024년 1월 TSLA의 철수를 활용해 구매자들을 독려했기 때문에 저는 또한 TSLA의 실적에 실망했습니다. 저는 테슬라의 EV 리더십이 투자자들에게 2024년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시장은 저의 낙관적인 논문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테슬라의 대중 시장 차량과 사이버트럭 플랫폼의 성장 동인은 단기적인 약세를 회복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장이 다가오는 보고서에 대한 실망에 대비함에 따라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또한 테슬라의 1분기 인도 예상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TSLA가 YTD 30% 하락한 상황에서 시장은 너무 과도한 매도포지션을 갖고 있지 않나?
관측통 TSLA 투자자들은 불스가 TSLA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일반적인 자동차 가치 평가 지표에 의존할 수 없다고 주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본 바와 같이 TSLA의 "F" 가치 평가 등급은 동종 업계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자동차 업계의 정규화된 EBITDA 중앙값 배수인 6.6배와 비교할 때, TSLA의 32.4배 메트릭은 별로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저는 시장이 지난 몇 년 동안 기록적인 성장을 해냈기 때문에 머스크와 그의 팀에게 의심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장이 분명히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 특히 중국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2024년은 전년 대비 공급 감소를 가져오는 해가 될 수 있을까요?
수정된 분석가들의 추정치는 테슬라가 작년의 423K보다 약간 높은 425K 영역에 더 가깝게 인도를 보고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과적으로 테슬라가 주요 시장에서 중대한 도전에 직면함에 따라 평평한 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도 새로 출시된 전기차로 테슬라의 모델 3를 인수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판돈을 높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테슬라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인수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해서 새로운 경쟁에 과도하게 관심을 갖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테슬라나 BYD Company(OTCPK:BYDDF)의 규모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한, 테슬라의 경쟁자들은 그들이 수익성 있게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없다면, 테슬라는 여전히 이러한 가장들에 대해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비와이디는 2024년 360만 대의 차량으로 20%의 인도량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어 중국에서 테슬라를 상대로 상당한 도전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비야디조차 성장 정상화 단계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2023년에 비해 현저히 낮은 성장률입니다. 이에 따라 비야디는 미국 시장을 뚫기 위해 (멕시코를 거점으로) 미국 쪽으로 눈을 돌릴 수 있어 테슬라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는 대중 시장 플랫폼을 대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강화하고 의심의 여지가 없음을 입증하여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최근 연구를 바탕으로 운영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차세대 프레임워크로 제조 공정을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가 성장세를 재설정할 것으로 보여 1년 더 정체될 수 있는 테슬라의 수익성 마진을 높이는 돌파구가 마련될 수 있을까요?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2024년에 조정된 EBIT 마진 9.1%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작년의 9.2% 지표보다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매출 성장률이 12%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테슬라는 "F" 평가 등급을 정당화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도계 자본 CEO 브래들리 거스트너(Bradley Gerstner)는 "테슬라와 같은 회사에 대해 특히 다른 회사들이 부정적일 때 흥분하는 것"을 찬성하며 TSLA에 대한 최근의 낙관적인 정서를 강조했습니다. 거스트너는 테슬라가 자율 주행에서 거대한 선두주자라는 자신의 믿음을 강조하며, 완전 자율 주행, 즉 FSD v12 출시를 핵심 동인으로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시장은 채택 및 구독을 통한 잠재적 수익 증대에 대한 벤치마크로서 테슬라의 FSD 부착률에 대해 더 명확하게 설명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FSD를 비싼 성장 가치 평가를 정당화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 성장 옵션으로 간주합니다. 자동차 판매가 TSLA의 부품 합계 평가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테슬라는 시장이 TSLA의 가치를 여기서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도록 더 빠른 차량 성장 케이던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상당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TSLA 구매자들은 상승세의 편향성을 방어하기 위해 195달러 지지선에 대한 통제력을 다시 확보해야 합니다. 하지만 150달러 지지선에 대한 낮은 재테스트 가능성은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몇 달간 TSLA의 실적이 크게 부진했던 점을 감안하면 테슬라 강세론자들은 더 약한 납품 보고서에 가격이 매겨졌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주 동안 중요한 시기에 구매자들이 전기차 선두주자를 떠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저는 테슬라 구매자들이 조심해야 하고, 바람을 피우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테슬라의 낙관적인 편견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저는 4월 19일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1분기 보고서를 기다리면서 제가 좀 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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